티스토리 뷰

반응형

벚꽃축제

목차

  • 갈산공원
  • 군립미술관
  • 산수유마을
  • 용문사
  • 두물머리
  • 리버뷰카페

 

4월 경기도 가볼 만한 곳

양평 갈산공원 벚꽃축제 드라이브 코스

 

 

이제 바야흐로 벚꽃 시즌이 도래할 날이 며칠 남지 않았다. 남부 지역의 경우 벚꽃이 하나 둘 개화를 시작하면서 꽃을 피우고 있는 터라, 앞으로 일주일 즈음 지나면 수고권 일대에서도 개화한 꽃을 어렵지 않게 마주할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오늘은 이와 관련한 이야기로 4월 경기도 가볼 만한 곳을 양평 드라이브코스와 대표 꽃축제를 소개해보려 한다.

 

1. 2025 양평 갈산공원 벚꽃축제

  • 2025년 4월 4일 ~ 6일
  • 생활체육공원 일원

 

갈산누리 봄 축제
갈산누리 봄 축제

 

이번년도 축제는 오는 4월 4일 금요일부터 6일 일요일까지 3일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일자 별로 가족 단위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 및 공연 등 풍성한 볼거리를 마련해 두었다고 하니 꽃구경도 즐기면서 함께 둘러보시면 좋을 듯하다.

 

경기도 양평군 양평읍 양평체육공원길 24

 

주차장 정보 : 읍사무소 앞 공영주차장, 갈산체육공원 근방 주차장 이용 가능

대중교통 : 경의중앙선 양평역에서 31, 30-2번 버스 추천

 현장 주변에는 인근 공영주차장이 여러 군데 있지만, 벚꽃 만개 시기나 축제 기간 중에는 혼잡할 수 있으므로 이때 들으실 분들은

른아침 방문을 추천드린다.

 

이 외에도, 경의중앙선 양평역과 갈산공원 사이의 거리는 약 1.3km 정도로 도보로 20분 이내로 오갈 수 있으므로 대중교통을 이용해 걸어가거나, 역 인근에서 버스를 이용해 방문하시는 쪽도 추천드린다.

 

 

갈산누리 봄 축제갈산누리 봄 축제
갈산누리 봄 축제

 주말에는 축제 프로그램을 즐기러 온 방문 인파까지 몰려 양평 가볼 만한 곳 일원이 꽤 혼잡스러울 듯하지만, 평일에 방문하면 비교적 호젓한 분위기 속에서 양평 벚꽃을 독식하듯 둘러볼 수 있으니 시간이 남는 분들은 평일에 가보셔도 좋겠다.

 

자차가 없는 뚜벅이라 하여도, 대중교통을 이용해 쉽게 오갈 수 있는 지역인 만큼 4월 경기도 가볼 만한 곳을 추천하기에는 제격인 듯.

 

갈산누리 봄 축제갈산누리 봄 축제
갈산누리 봄 축제

 그럼 본격적으로 양평 갈산공원 벚꽃축제에 대해 소개를 해보려 한다. 이곳은 남한강변을 따라 일자로 조성된 산책로를 갖춘 공원이다.

 

특히 산책로 양 옆으로는 수령 30-40년 이상의 오래된 벚나무들이 쭉 늘어서 있어서 매년 봄이 되면 연분홍빛의 벚꽃 터널이 형성된다.

 

갈산누리 봄 축제갈산누리 봄 축제
갈산누리 봄 축제

 사철 언제 가봐도 괜찮은 양평 드라이브코스이지만, 이 풍경은 오로지 봄철, 약 일주일 남짓한 시기에만 마주할 수 있는 경치인만큼 수도권 내 꽃놀이 명소를 찾는다면 빼놓지 말고 방문해 보시길 추천해 본다.

 

갈산누리 봄 축제갈산누리 봄 축제
갈산누리 봄 축제

 

 

 양평 갈산공원 벚꽃축제는 이 지역을 대표하는 가장 큰 봄맞이 행사이다. 올해 프로그램으로는 마술쇼와 숲체험, 꽃길 걷기, 버스킹 공연, 주만자치센터 문화공연 등의 풍성한 볼거리가 마련된 상태라고 한다.

 

갈산누리 봄 축제갈산누리 봄 축제
갈산누리 봄 축제

 

 예전에 이 축제를 찾았을 때는 다양한 포토존도 마련했고 축제장 한편에 플리마켓이며 크고 작은 먹거리 장터를 열어 방문객들이 이 용해볼 수 있도록 해두었는데 아마 올래도 비슷한 느낌으로 진행되지 않을까 싶다.

 

 어르신들을 위한 트로트나 색소폰 공연도 곳곳의 무대에서 계속 진행 중이었고, 아이들에게 무료로 솜사탕을 만들어주거나 풍선을 나눠주는 등 지역 주민들이 좋은 마음을 참여하는 부스도 곳곳에 있어서 여느 꽃축제 보다고 활력과 정감이 넘치는 곳이었다고 기억한다.

 

 축제 기간, 특히 주말에는 당연히 인파가 많아 북적북적할 테지만 통행이 어려울 정도의 수준은 아닌 데다 어느 곳을 걸어도 예쁜 꽃나무가 가득해서 분위기를 타며 산책하기에 괜찮았던 곳이라도 기억하고 있다. 아직 한 번도 이곳을 찾아본 적이 없는 분들은 이번 4월, 이곳에서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보시는 것은 어떨까.

 

 

 

 

 

2. 양평 가볼 만한 곳 드라이브코스

  • 군립미술관
  • 산수유마을
  • 용문사
  • 두물머리

 

군립미술관군립미술관군립미술관
군립미술관

 

경기도 양평군 양평읍 문화복지길 2 양평군립미술관[군립미술관]

 

 

<군립미술관> 벚꽃축제 현장을 둘어본다면 인근 드라이브코스도 함께 둘러보면 하루를 보내시면 어떨까. 제일 먼저 언급해 볼 곳은 공원에서 자차로 10분 거리에 위치한 군립미술관이다.

 

시기 별로 특색 넘치는 전시를 마주할 수 있으며 입장료도 저렴한 편인 데다 붉은 노을이 많아 추천해 본다.

 


산수유마을산수유마을
산수유마을

 

경기도 양평군 개군면 산수유 1길 1

 

<산수유마을> 공원에서 자차로 약 13분 거리에 위치한 양평 가볼 만한 곳. 마침 벚꽃축제 시기가 산수유가 만발할 때와 거의 비슷할 것으로 예정되는 데다, 장소 또한 근거리에 위치해 있어서 양평 드라이브코스로 함께 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린다.

 

단, 산수유마을 주변 주차장이 협소한 편이기 때문에 주말 방문하실 분들은 산수유마을 - 갈산공원 - 미술관 순서로 구경을 즐긴 뒤 나머지 여행지를 느긋하게 돌아보시길 바란다.

 


 

용문사용문사용문사
용문사

 

경기도 양평군 용문면 용문산로 782 용문사

 

<용문사> 이곳은 지역을 대표하는 고찰로 신라시대 때 창건된 유서 깊은 역사를 자랑하는 곳이다. 수령 천년이 넘었을 것을 추정되는 천연기념물인 은행나무를 비롯해 웅장한 산세를 배경처럼 두르고 있는 사찰 풍경을 마주할 수 있어 함께 들어볼 만하다.

 

사찰 주변으로도 산책 다니기 괜찮은 숲길과 계곡길이 잘 조성되어 있어 조용한 자연 속에서 힐링하기 괜찮다.

 

 

 


 

두물머리
두물머리

 

두물머리두물머리
두물머리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양수리

 

<두물머리> 수도권 내 드라이브 스폿 중에서 가장 유명한 곳 중 하나가 아닐까 싶다. 북한강과 남한강의 두 물길이 만나는 지점으로 일출과 일몰이 아름다원 많은 방문객이 몰리는 곳이다.

 

앞서 다른 양평 가볼 만한 곳들을 쭉 다녀온 뒤 두물머리로 오면 대략 일몰 1-2시간 전쯤이 될 듯한데 이 시간대의 햇살이 특히 예쁘게 떨어져 분위기가 멋지다.

 

 

 

 

 


 

 

리버뷰 카페리버뷰 카페
리버뷰 카페

 

 

 

<리버뷰 카페> 이 지역에는 강을 끼고 늘어선 전망 좋은 카페가 참 많다. 대형 창이나 야외 테라스에서 남한강 전망을 바라볼 수 있는 카페에서 잠시 쉬어보는 것도 여행의 묘미가 아닐까 싶다.

 

베이커리는 물론  브런치 메뉴가 잘 갖춰진 곳도 많아서 식사와 휴식을 겸할 수도 있을 테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벚꽃축제 양평벚꽃축제 양평
벚꽃축제 양평

 

 

이렇게 4월 경기도 가볼 만한 곳 양평 드라이브 스폿으로 갈산공원에 대한 이야기와 주변 볼거리를 짚어보았다. 다음 주 주말, 아직 계획을 세운 게 없다면 한 번 발걸음을 옮겨보시면 어떨까 생각을 해봅니다.

 

 

반응형